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가을 전어"로 막바지 여름나기 해보세요~

$
0
0

 

"가을 전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무더운 날씨 속에 전어 철이 지난해보다 일주일정도 앞당겨져서 시작되었습니다. 높은 기온 때문에 바다의 수온이 오르면서 전어들의 먹잇감(식물성 플랑크톤)이 풍부해졌기 때문이죠. 따라서 성장이 빨라진 전어는 지난해보다 통통하게 살이 올랐고, 수량도 늘어나서 가격이 작년보다 많이 저렴해 졌다고 합니다.

전어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칼슘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뼈째 먹으면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고, 간기능 개선으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전어가 위장을 보호하고 장을 깨끗하게 하며 이뇨작용을 도와 아침마다 몸이 붓고 팔다리가 무거운 이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몸에 좋은 전어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전어구이와 회, 회무침 등으로 드시는게 별미이며, 전국의 전어 주산지에서 열리는 전어축제를 통해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삼천포항자연산 전어축제는 이미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 기간동안 열렸으며, 부산의 대표적인 어시장 축제로 자리 잡은 부산명지전어축제도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강서구 명지시장 일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남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대에서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16일간 홍원항 전어축제가 열립니다.

 

홍원항 전어축제

개최기간 : 2013. 9. 28.(토) ~ 10. 13.(일)/16일간 축제소개
세종실록지리지에서도 충청도, 경상도, 함경도에서 전어가 많이 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맛이 좋아 사먹는 사람이 돈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전어(錢魚)라고 한 이 생선의 살이 오르고 뼈가 물러지는 산란기에 전어가 많이 잡혀 축제를 열 게 된 것.
위치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130-3 /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
문의
생태관광과 041-950-4256
서천종합관광안내소 041-952-9525

 

홍원항 등대

 

바다를 통째로 먹는 기분! 고소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전어 맛보기~!
바다의 깨소금으로 비유되는 전어는 그 고소한 맛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가을철 최고의 별미~! 홍원항에서 맛보는 100%자연산 전어는 통째로 구워낸 구이 뿐 아니라, 세꼬시처럼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 미나리, 오이, 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새콤 달콤 아삭아삭~ 전어회무침으로 먹어도 제격이다! 그 냄새 또한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한다는 전어의 기막힌 맛을 찾아 홍원항으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자~

오감만족 다양한 축제 이벤트로 생활의 활력 충전~!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에서는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맨손으로 전어잡기, 고부(姑婦) 일심동체 퀴즈, 전어·꽃게 머그컵 페인팅 등 체험행사를 비롯해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열리는 요리장터에서는 전어와 꽃게를 이용한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현지 어민들이 갓 잡아 올린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산물 직거래장터, 특산품 판매장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 맨손으로 전어잡기

 

인근관광지
홍원항 인근관광지로는 천연기념물 마량리동백나무숲이 있고, 한자리에서 서해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마량포구가 있습니다. 서천이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 또한 인근관광지입니다.

막바지 여름철, 전어요리와 함께 전어축제를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고 막바지 무더워도 날려보세요~ ^^

 

이미지출처: http://tour.seocheon.go.kr (서천군 문화관광공식 홈페이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