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여수세관의 아름다운 정원에 놀러 오세요!

$
0
0



한려수도의 시작 여수! 365개의 보석 같은 섬과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 핫한 관광지로 부상하는 그곳에 ‘여수세관’이 있습니다. 

여수세관은 2012 여수 엑스포 부지에 편입된 후, 60여년의 역사가 담긴 오동도(신항) 시대가 막을 내리면서 2010년도 웅천동 신청사로 이전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신청사 뒤편에는 이순신장군이 망을 보게 하고 훈련도 시켰던 곳 ‘망마산’이 있고 청사 정면으로는 철마다 다른 빛깔의 초록으로 가득한 넓은 정원이 있어요. 


세관정원의 봄은 우아한 목련과 청렴과 겸손을 뜻하는 동백꽃에 이어 벚꽃, 진달래, 개나리, 철쭉, 수선화 등 여러 가지 빛깔의 꽃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햇살이 반짝이는 맑은 오후에는 아이들 손잡고 꽃구경하는 가족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여름의 정원은 무화과, 매실, 감나무, 대추 등 각종 유실수가 결실을 맺어 직원들에게 달달한 영양분과 달콤한 휴식을 줍니다. 

근무시작 전에 직원들이 함께 청매실을 수확하는 중입니다. 맛있는 매실청을 담아 시원한 음료와 구내식당 음식 재료로 사용하면 매우 좋아요!



이 드넓은 정원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그래서 여수세관은 ‘CLEAN DAY’를 만들었어요.

매주 월요일 업무 시작 전, 전 직원이 함께 정원관리 및 청사 주변을 정리하는 것인데요. 자연 속에서 일하니 심신이 치유되는 기분과 함께 고객에게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되고, 예산까지 아낄 수 있으니 일석삼조예요. 

오늘 아침은 햇빛이 참 좋아 본관 주변 보도블록 잡초 제거를 했습니다. 




구내식당 뒤편 잡초가 무성한 곳에 잔디밭을 조성 중인 류주연 계장님. 작업에 한창인 모습입니다. 잡초를 제거하고 잔디를 잘 심어주면!





짜잔! 잡초에 뒤덮여 볼품없던 밭이 근사한 잔디밭이 되었어요. 계장님의 한땀한땀 정성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비온 후 무성해지는 잡초제거를 위해 오늘은 박해준 계장님과 김용일 반장님이 잔디 깎기를 들고 나섰습니다. 서로 도와가며 땀을 흘리는 모습이 몹시 아름다운 훈훈한 아침입니다.^^





여수세관 정원이 아름다운 이유는 직원들의 세관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  이뤄낸 결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화려한 꽃 잔치가 열리는 봄, 초록이 우거진 여름, 붉은 단풍빛의 가을, 깨끗한 순백의 겨울 등 사철 내내 극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수세관의 정원! 아름다운 여수세관으로 오셔서 힐링하세요!



기사 제공 : 여수세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