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어린이용 피젯 스피너, 안전인증 필수

$
0
0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 사이에서까지 피젯(Fidget·꼼지락거리거나 만지작거리는 행동)스피너라고 불리는 장난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피젯 스피너는 손가락 사이로 뱅글뱅글 돌릴 수 있는 손 장난감입니다. 가격도 천차만별로, 백화점 등 판매처에서는 4만4천 원부터 32만 원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피젯 스피너의 인기가 많아지는 만큼 그로 인한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끝이 뾰족한 제품은 흉기가 될 수 있고, 단순히 회전시키는게 아니라 던져서 받는 등 묘기를 부리다 부상을 입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금속 재질의 피젯 스피너를 가지고 놀다가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제 파이낸셜 뉴스>


<MBC 뉴스 보도> 



실제로 외국에서는 어린이가 피젯 스피너를 가지고 놀다가 얼굴을 다치거나 부품을 삼켜 병원으로 실려 간 일이 여러 차례 보도되었다고 합니다.


어린이가 가지고 놀 때 주의가 필요한 피젯 스피너. 안전확인 대상물품인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 관련 완구를 수입할 때 세관은 안전확인 신고번호를 확인하고 수입신고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안전관리대상 어린이 제품의 구분

구분

안전인증

안전확인

공급자적합성

인증마크

 

 

규제강도

높음

중간

낮음

대상품목

물놀이 기구, 어린이 놀이기구, 자동차용 어린이 보호장치, 비비탄 총 등

유아용 섬유제품, 합성수지재 어린이용품 ,어린이용 스포츠 보호용품, 어린이용 스케이트 보드아동용 이단침대, 완구

어린이용 가구
(책상,교구장,책꽂이 등)


최근 부산세관에서는 어린이용 완구를 성인용 피젯 스피너로 수입신고하여,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 안전인증을 받지 않고 요건을 회피하려 한 업체를 적발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문의한 결과,만 14세 이상으로 사용연령을 제시한 제품에 대하여는 어린이 제품이 아님(“성인을 위한 것”, “어린이용이 아님”,“14세 이상 사용가능” 등)을 명확히 표시하여 판매하도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산세관 신항수입과 적발한 △△업체>




<kc안전인증 받은 ◇◇업체>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놀 장난감인데 무분별하게 수입해서는 안 되겠죠? 세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검증된 장난감이 수입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답니다. 소비자들도 안전 확인 신고번호가 표기된 장난감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기사 제공 : 부산세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