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한풀 꺾인 것은 분명한데 아직도 대낮엔 땀이 흐르도록 덥습니다. 저도 좀 아까 잠시 나갔다 왔는데 땀이 비오듯 주륵주륵 흘러 내리더라고요.
날이 더워 땀이 많이 날 때 쓰면 유용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데오도런트와 땀 억제제입니다.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은 옷 밖으로 티가 나는 참사를 막고자 데오도런트와 땀 억제제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흔히들 데오도런트와 땀 억제제를 동일한 것으로 생각하시는데 두 개는 용도가 다릅니다!
데오도런트는 땀이 나지 않도록 억제해주는 기능은 없는 대신 이미 배출된 땀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 데에 쓰이고요, 땀 억제제는 말 그대로땀이 나지 않도록 땀의 배출을 억제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땀 억제제는 원래는 일시적 다한증 치료제로 이용되던 것이 일반적 사용으로도 확대되며 사용범위가 넓어진 것입니다.
땀 억제제, 데오도런트, 그리고 잘 씻어주는 것으로 어느 정도 보송한 겨드랑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회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다녀 보아야죠!
그런데 데오도런트와 땀 억제제의 품목분류는 어떻게 될까요?
품목분류표를 살펴보면 이렇게 품목이 정확히 나와 있네요. 데오도런트와 땀 억제제도 일종의 화장용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3307 - 면도용 제품류ㆍ인체용 탈취제ㆍ목욕용 조제품ㆍ탈모제와 그 밖의 조제향료ㆍ따로 분류되지 않은 화장품이나 화장용품ㆍ실내용 조제 탈취제(향을 첨가한 것인지 또는 살균성이 있는 것인지에 상관없다)
참고-땀 때문에 두려운 여름, 땀 관련 질환 예방 및 증상완화법 (국민건강지식센터 건강칼럼, 국민건강지식센터)
기사 제공 : 인천세관 공항수입1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