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이란 관세청 직원들 대전에 오다!

$
0
0




이란 관세청 직원들이 관세청을 방문합니다. 관세청은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대전청사 등에서 이란 관세청 직원 10명을 초청하여 관세행정 현대화를 위한 초청연수를 합니다. 

그 동안 관세청은개도국 능력배양을 통해 원활한 무역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쭉 해왔습니다. 매년 3∼4개국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는데요. 지난 2016년에는 페루, 가나, 파라과이, 베트남, 올해는 라오스, 이란, 수단, 키르키즈스탄 직원들을 초대해 연수를 진행했습니다.


<2017년 3월에 방문했던 라오스 세관직원들>


2016년 5월 체결된 한-이란 세관상호지원협정 내용 중 ‘세관당국 공무원의 전문 기술 개발 훈련 및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연수가 추진된 것입니다. 

이번 연수는 점점 더 중요해지는 무역안전과 무역원활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선별(Targeting)을 통한 위험관리(Focused operation)’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될 예정인데요. 특히 이란 측 관심분야인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인 AEO 제도와 위험관리기법 강의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참고로 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AEO)제도는 관세청이 공인한 AEO업체에 수출입과정에서 다양한 세관절차상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랍니다.


모쪼록 이번 연수를 통해서 이란 세관직원 능력배양 뿐 아니라 이란에 진출하는 우리수출기업에 대한 비관세장벽 완화에도 기여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더욱 유익한 맞춤형 초청연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