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중심! 대전세관을 소개합니다. 대전은 내륙도시인데요. 그럼 대전세관에서는 어떤 일을 할까요?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세관은 60년의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세관입니다. 거기다 항만세관과 내륙세관의 특징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전세관 소속인, 대산항에 위치한 대산세관비즈니스센터에서 외국무역선의 입·출항부터 수출입통관까지 모두 이뤄지기 때문에 대전세관에서도 항만세관에서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대전세관이 담당하는 지역에도 보세창고가 있어요. 공항이나 항만이 아닌 지역도 보세운송을 통해 보세창고 반입 후 관세청 UNI-PASS를 통해 수입통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역 1조 달러시대! 무역의 중심 대전세관은 2개 광역·자치시와 10개 시·군의 수출입 통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공주시, 계룡시, 논산시, 서산시, 당진시 일부, 금산군, 청양군, 부여군, 홍성군, 태안군
대전세관은 2016년 10월에는 세수 징수액 2.3조원으로 전국 5위에 올랐고, 17만 건의 수출과 122억 달러를 거둔 대한민국 중심세관입니다.
60년 전통의 대전세관은 참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성화 고등학교를 위한 관세행정 특강과 대학생 세관체험 행사, 또한 수출입업체와 국제물류 현장을 견학도 할 수가 있습니다.
내륙세관과 항만세관의 특성을 모두 지닌, 60년 전통의 대전세관! 국민을 위해 이런 일들을 하고 있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기사 제공 : 광주본부세관 대전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