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기내 반입이 되지 않는 물품은?

$
0
0



추운 겨울은 방학과 연휴 등과 맞물려 해외여행 가기 좋은 때입니다. 여행은 예정한 대로 깔끔하게 시작해서 깔끔하게 끝나면 좋겠죠! 이상하게 제가 출국심사장에 있을 때 다른 분들이 기내반입이 불가능한 것을 소지하고 있어서 물품을 빼앗기는 경우를 자주 보았습니다. 혹시나 생길 트러블 방지를 위해 참고하시라고 비행기 내에는 반입할 수 없는 물품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위탁 수하물로도 부칠 수 없고 기내 반입 역시 안 되는 것에는 폭발성·인화성·유독성 물질과 그것을 포함한 물품이 있습니다. 수류탄, 화약류, 성냥, 부탄가스, 휘발유, 페인트, 수은, 소화기, 최루가스 등이 있습니다. 

단, 소형 안전성냥 및 휴대용 라이터는 각 1개에 한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수하물로는 부칠 수 없어요.



반대로 위탁 수하물로는 가능하지만 객실 반입은 불가능한 물품도 있는데요. 바로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입니다. 과도, 커터칼, 모든 총기 및 총기용품, 장난감총, 라켓류, 도끼, 망치, 송곳 등입니다.



위탁 수하물과 객실반입 모두 다 가능한 물품은 일반 생활용품 및 의료용품입니다. 생활도구류, 전자기기, 구조용품, 액체류, 건전지, 의료장비 등이 반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국제선 객실에서 액체류 반입 시에는 용기가 100mL(g) 이하만 가능하며, 용량이 1L 이하인 투명 지퍼팩에 넣어야합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공항공사)



면세점에서 구매한 양주, 향수 등의 액체류는 기내 반입은 되지만 유럽이나 일본을 경유한다면 불가능하기에 수하물로 부치거나 애초에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김포국제공항)


여분의 리튬배터리는 160Wh를 초과하는 리튬배터리의 경우 화재 발생 위험 때문에 기내 반입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160Wh 이하는 수하물로 부칠 수 없기에 직접 휴대해야 하며, 7월1일부터는 1인당 5개까지만 허용됩니다. 


이렇게 당연하게 기내반입이나 위탁 수하물로 될 줄 알았던 물품들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꼭!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