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인육 캡슐, 자양강장제도 만병통치약도 아니니 반입 NO!

$
0
0


반인륜적이고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일명 '인육 캡슐'. 이름만 들어도 소름이 오싹 끼칩니다. 인육 캡슐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알 수도 없고 효능 역시 알 수 없기에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캡슐내 물질에서 분리된 DNA의 cytochrome b염기서열이 NCBI(미국 국립생물정보센터)에 AY509658로 등록된 Homo sapiens(사람)의 cytochrome b와 99.7% 일치한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연출된 이미지로 캡슐의 실물이 아님을 밝힙니다.


인육 캡슐은 국내 수요자의 요청에 따라 주로 길림, 연길 등 중국 동북부지방에서 조선족 등이 휴대품에 숨겨 들여오는 일이 많습니다. 혹은 국제 우편물 등 간편하게 통관할 수 있는 절차를 악용하여 밀반입을 하기도 하지요. 일부 사람들은 이를 만병통치약이나 자양강장제로 생각해 찾는 모양인데요. 인육 캡슐에는 수퍼 박테리아 등 인체에 치명적인 내용물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어 절대로 자양강장제나 만병통치약으로 생각하고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인육 캡슐은 명칭 자체에서도 거부감이 드는 것도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약효와 성분이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국민건강에 위협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국내 반입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니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동남아 등에서 건강보조식품을 구매하실 때는 반드시 성분과 함께 국내로 가지고 들어올 수 있는지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관에서는 인육 캡슐을 비롯해 국민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식의약품을 차단하기 위해 여행자 휴대품, 국제 택배물품과 우편물 등에 대한 수입 통관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중국발 여행자휴대품, 특송이나 우편물로 반입되는 성분표기 미상의 약품(캡슐) 및 분말은 전량 개장검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포장상에 의약품으로 표기된 물품도 내용물 확인을 합니다. 특히 건강과 직결되는 식의약품은 목록 제출 등 간이한 통관절차를 배제하고 통관요건을 구비하여 정식 수입통관 절차를 거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참고할 포스트 *

중국산 의약품, 왜 반입이 안 되는 것일까?
http://ecustoms.tistory.com/4252

상비약의 통관 기준, 확실히 알아봅시다!
http://ecustoms.tistory.com/4228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