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세관은 관내 특성화고교생 취업지원을 위해 Yes FTA 취업박람회를 지난 5월 25일에 열었습니다. 이번 특성화고교 취업박람회는 기업들은 FTA 청년인재를 지원하여 FTA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청년들은 일대일 현장 면접 등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끔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이 취업박람회가 사회로 내딛는 첫 걸음과 깊은 연관이 있어서인지 학생들은 이곳저곳 많은 관심을 보이며 바삐 움직였습니다. 평택세관과 지역우수인재양성 등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물류고등학교의 학생들도 보이네요.
채용공고를 꼼꼼히 확인하며 본인과 맞는 기업체를 탐색 중인 예비 사회인들의 모습입니다.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행사 기획부터 종료 때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세관장님을 비롯해 여러 직원들의 격려와 지원 덕분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도 알려줄 수 있었지요.
면접에 앞서 기업 정보를 확인하면서 차분하게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이 진지합니다.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정성껏 준비해 온 듯한 학생들의 모습에 뿌듯하기도 하고, 참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멋졌습니다. 기업과 학생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여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구직자를 위한 면접메이크업' 강연을 끝으로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이 취업박람회가 관내 기업에게는 우수한 지역인재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고교생들에겐 취업난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 제공 : 평택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