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조약돌의 전설? 따라하려다 벌금형

$
0
0




“이곳 사람들은 이 해변에서 돌을 가져가면, 반드시 이곳으로 돌아온다고 믿거든요. 자요.”
“방금 지어냈죠? 그 말이 진짜면 이 돌들이 다 남아있겠어요? 다 없어졌지.”
“다시 돌아온 사람들이 원래 있던 자리에 놓고 왔나봅니다.”



종영이 된 지금까지도 화제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한 장면입니다. 송송커플(송중기-송혜교) 사이의 달달한 감정이 전해지는 명장면이죠!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이 장면에서 송송커플처럼 조약돌의 전설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시기도 했을 것 같습니다. 다 같은 마음 아닐까요? 우리 모두는 조약돌의 전설 같은 저런 소름 돋게(?)달콤한 감정을 바랍니다. 비록 유시진 대위나 강모연 선생 같은 이성은 우리 주변에서 찾기 힘들지만요.


이렇게 예쁜 조약돌이 많은 곳은 타이베이의 칠성탄 해변입니다. 이곳은 해변가는 보통의 모래로 이루어진 곳이 아닙니다. 돌들이 쪼개지면서 만들어진 조약돌 해변이라 동글동글한 돌멩이들이 지척에 있습니다. 




매끄럽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하얗고 예쁜 돌멩이들을 보면 하나 쯤 가지고 귀국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여기가 다~ 돌인데 나 한 사람이 몇 개 가져간다고 문제가 되겠습니까? 그러나~



검색대를 통과하다가 발견되면 벌금 3000~15000元이나 된다는 사실!ㅠㅠ

바로 아래 이미지는 칠성탄에 있는, 돌을 가져가지 말고 반납하라는 내용이 있는 조약돌 수거함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저기 숫자는 확실하게 보이는군요. 



이미지 제공 꽃님 님(출처 : http://blog.naver.com/ksd97ksa/220692355446)



돌멩이 몇 개 가져오는데 왜 벌금을 내야 할까요? 아마 제주도처럼 천혜의 생태계를 온전히 보존하기 위해서 금지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한 사람에게는 한두 개에 그치는 돌의 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두 개씩 집어가다 보면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망가지게 될 것입니다. 

가져오지 마세요. 자연에 양보하세요. 그리고 우리의 품격을 지키도록 해요. 예뻐서 손이 가요, 손이 간다고요? 사진으로, 그리고 현장에서 만져보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은 어떨까요?  



기사 제공 : 인천세관 조사국 조사정보과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