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大이득! 잘~하면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물건을 사는 세관공매

$
0
0


세관공매는통관할 때 세금을 내지 않아서 유치창고에 보관되었거나, 여행자가 면세한도를 초과하여 찾아가지 않은 물품 등을 경매로 처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도 텔레비전 아침방송에서 세관 공매를 통해 재테크를 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었어요. 

물품을 기한 없이 세관에 보관하게 되면 상품의 가치 하락은 물론이고 창고에 보관 공간이 없어질 겁니다. 그런 물건을 필요한 사람에게 처분하고, 미납된 관세도 거두어 들일 수 있으니세관 입장에서는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같은 일반 소비자에게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매번 원하는 물건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잘만 보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물건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까요. 알만한 명품가방, 신발부터 값비싼 양주도 제값보다 훨씬 싸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세관공매를 어디서 하는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세관 공매로 나오는 품목이 많습니다. 산업용 자재도 있고, 다양한 전자제품도 있습니다. 물론 관심 많은 의류도 많지요.

이 물품들은 감정을 받고 가격이 책정됩니다. 거기에 8%의 관세와 10%의 부가세가 붙어 공매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유찰(낙찰이 결정되지 아니하고 무효로 돌아가는 일)이 되면 가격이 떨어집니다. 낙찰이 될 때까지 가격이 낮춰지는데, 최고 6회까지 재공매가 됩니다. 당연히 선호도가 높은 품목이라면 유찰될 일이 없겠지만요. 상당한 금전적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한 가지 정보를 더 드리자면, 입찰자의 수에 따라, 입찰 기간에 따라 공매가격이 달라지기에 입찰가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현재 진행 중인 공매 내용이나 공매품에 대해 알아보러 갈까요?


이 링크를 따라갑시다. ☞ http://unipass.customs.go.kr



메뉴 상단에 보이는 업무지원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요. 최근 공고 및 공매물품 조회를 해서 구미에 당기는 것이 있는지, 공매기간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마다 몇 건의 공매물품이 있는지 확인하기도 쉽습니다.


원하는 때에 원하는 물품을 얻을 수는 없을 확률이 높지만, 공고를 수시로 살피다 보면 득템할 수도 있으실 겁니다. 좀 솔깃하셨다면 앞으로 세관공매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세관 공매란 좋은 것이여~ 얼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