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폐기 no! 기부 yes! 다시 태어난 짝퉁 운동화

$
0
0



짝퉁은 내가 쓰겠다고 들여오는 것도 안 되는데 팔겠다고 들여오면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당연히 들여오면 안 됩니다. (엄격 근엄 진지)적발된 짝퉁들은 폐기 테크를 타게 되는데요. 상표는 가짜지만 물품 자체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이대로 폐기되기엔 너무 아까워요. 그러나 이 화물의 주인이 허락을 하면 가짜 상표를 제거하고 활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행사에 모셔진 운동화들은 지난해 6월 상표법 위반으로 적발돼 몰수한 물품입니다. 보통 폐기장에서 소각하지만 환경오염도 방지하고 폐기에 쓰이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검찰청을 비롯한 관련기관과 상표권자와 수차례 협의를 하고 또 하여 무상기증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4월 27일, 부산세관 대강당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짝퉁운동화 3,500여 켤레를 직접 꾸몄습니다. 이렇게 정성과 마음이 담긴 운동화는 키르기스스탄 어린이들에게 보내질 예정이에요. 정말 뜻깊고 행복한 일이지 않나요?




이 아름다운 행사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와 100여명의 부산소재 초중고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운동화에 세계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그림을 그 해외로 기증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날 운동화 꾸미기에는 부산다문화국제학교, 부산참빛학교, 온새미학교 및 부산세관 어린이집에 다니는 학생들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어요. 


이 밖에도 행사장 한편에 박근혜 대통령과 김연아 등 유명인이 직접 그린 기증 운동화들도 보고, 세관박물관도 견학하는 등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직물제 스티커에 손수 그림을 그려 상표가 제거된 운동화에 부착하고 희망이 담긴 메시지를 운동화 끈에 묶으며, 모두들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도 깨닫고 이웃국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을 거예요.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