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그래, 이 맛이야! 군산의 맛 삼대장

$
0
0

군산은 구 군산세관을 비롯해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그런데 그렇게 많은 볼거리만큼 먹거리도 많다는 거 아세요? 깨알같이 자랑하고 싶은 많고 많은 먹거리 중에서 지극히 사적인 기준으로 뽑은, 군산의 맛 삼대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 첫 번째는 바로 짬뽕마니아들이면 모두 안다는 복성루 짬뽕입니다.

 

 

1126, 군산에도 첫눈이 왔습니다. 그것도 아주 많~~요. 이 무시무시한 눈보라를 뚫고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작은 가게 주변을 빙 돌아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질 수 없지요! 섭니다, 줄. 기다립니다, 짬뽕. 전국 5대 짬뽕의 위엄보소.

 

 

 

복성루 내부는 의자테이블 7, 좌식테이블 4개로 조금 협소한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언제나 손님들로 북적북적 합니다. 복성루의 짬뽕 한 그릇을 먹기 위해서 1시간의 기다림은 필수ㅜㅜ 기다림은 너무 싫지만 어쩔 수 없죠.

겨우겨우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모르는 사람들과의 자연스럽게 합석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솔로분들, 혹시 알아요?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지도. 짬뽕을 먹다 피어난 인연. 낭만적이라면 낭만적이지 않나요?ㅎㅎ

 

 

드디어 고대하던 짬뽕이 나왔습니다. 주인공인 짬뽕과 중국집 특유의 기본 찬, 해산물 껍데기를 버릴 큰 대접을 주시는데 먹다보면 대접에 조개껍질이 수북이 쌓입니다. 해산물이 아주 낭낭하게 들어있어요.

 

 

돼지고기 고명을 듬뿍 올린 짬뽕은 해물과 어울어진 깊은 풍미로 원재료의 맛을 하나하나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다 식감까지, 싸라있네! 쫄깃한 면발과 담백한 국물까지 정신없이 흡입하다 보면 어느 새 빈 그릇 미션 석세스! 1시간을 기다려서라도 또 먹고 싶은 맛이에요~!!

40년 경력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달인의 짬뽕 한 그릇 강추 드립니다.^^

 


오전 10:00~오후 4:00 영업(일요일은 쉰대요ㅜㅜ)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로 382 / T. 063-445-8412

   

식사를 하셨으면 간식을 드셔야죠^^
두 번째 소개해 드릴 맛집은 군산보다 밖에서 더 유명 하다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이성당입니다.

 

 

이성당은 1920년대 이즈모야라는 화과자점으로 출발하여, 1945년에 인수돼 지금의 상호로 70년 넘게 영업 중인 전통 있는 빵집입니다. 눈이 와서 그런지 이국의 정취도 뽐내고 있네요.

 

 

단팥빵과 야채빵 나올 시간이 되면 안에서부터 밖까지 줄이 길~게 생기기 때문에 한참을 기다려야 한답니다아까 짬뽕도 기다렸는데 빵도 기다려야 되다니...털썩. 그래도 기다려야죠.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는 법이니까요.^^

엄청난 양의 빵이 나오는데도 사람들이 쟁반 가득히 담아가는 바람에 금방 동이 나요. 날에 따라서 개수 제한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요미식회에서 전국빵집 중 가장 먼저 언급된 이성당~!! 그 맛이 넘사벽(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이라는 단팥빵과 야채빵,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빵 껍질은 그저 거들 뿐! 속에 달콤한 앙금이 가득 들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실 맛입니다. 야채빵도 아삭아삭 야채가득~!! 완전 고 퀄리티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생크림 단팥빵엔 크림이 꿀렁~꿀렁~

이성당 덕후로 거의 모든 빵을 먹어봤는데요. 어떤 빵을 골라도 속이 가득~ 대충 만든 빵이 없이 다 알차고 맛있습니다. 거기다 쌀가루를 사용하여 소화도 얼마나 잘 되는데요.

그 밖에도 샌드위치, 팥빙수 같은 메뉴도 있고요. 저렴한 가격에 음료들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오전 7:30~오후 10:00 영업(휴일은 유동적!)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77 / T.063-445-2772

TIP. 오픈시간엔 줄을 서지 않고 빵을 구매할 수 있어요.
3일 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두시면 바로 찾아 가실 수 있고요.
택배주문은 보통 한 달 정도 소요된대요~

 

찬바람이 싸늘하게 두 뺨을 스치면~ 호떡입니다. 호빵말고 호떡 소개해 드릴 거예요. 세 번째는 바로 중동호떡입니다.

 

 

1943년부터 시작해 3대째 운영 중인 중동호떡은 오직 한 가지 메뉴인 전통수제호떡만을 판매하고 있어요. 외길인생, 우물도 한 우물만 파랬다고, 성공이유가 이해가 되네요.


 

 

군산의 아들 박명수 씨가 그렇게 맛있다고 자랑하던데요. 그 호떡,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테이블에 놓인 집게로 집어, 벽면에 붙은 맛있게 먹는 방법에 따라 시럽이 흐르지 않게조심조심 먹어보았습니다. 튀기지 않고 구운 빵이 쫄깃쫄깃해서 식감이 아주 일품이에요. 근데 뜨거운 시럽에 혀 데이지 않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핫뜨거뜨거 핫 뜨거뜨거 핫~

가격도 저렴해서 선물용이나 단체 간식으로도 좋아요.

 


오전 10:00~오후 19:00 (매주 일요일 쉬어요.)
전라북도 군산시 서해로 52 / T.063-445-0849

     

지금 소개해 드린 군산의 맛, 구미가 막 당기지 않으신가요? 군산에 오시면 지체없이 군산의 맛 삼대장을 찾아주세요. 기다리는 게 싫으셔도 그 기다림 위에 풍미까지 더해져서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절~대로 후회 없는 선택 군산의 맛 삼대장. 강.력.추.천합니다^^ 엄지 척! 

 

기사 제공 : 군산세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