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나면? 119, 도둑이 오면 ? 112, 전화번호가 궁금하면? 114...모두 다 잘 아시는 것이죠?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혹시 밀수신고 는 어디로 하면 되는지 알고 계신분?
밀수 신고번호라......글쎄? 하고 갸우뚱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정답님은 이 글 마지막에 모셔드릴 예정입니다...ㅎ) 그보다 앞서, "밀수?"하면 우리 생활과는 그다지 밀접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적지 않으실 거 같은데요. 밀수의 종류는 금괴,불법농약,멸종위기종,마약 등 다양합니다.
밀수의 대상이 과거에는 마약, 총기류 등 금지품목이 주를 이루었지만 올해 들어 지난 상반기까지 적발된 짝퉁명품 가운데 가장 큰 액수를 차지하는 품목이 ‘가방’에서 ‘시계’로 바뀌었습니다. 짝퉁의 파급효과는 소비자, 기업, 사회전반에 걸쳐 매우 큰 만큼 많은 밀수범을 단속하기 위한 관세국경 파수꾼 관세청의 노력은 지금 이 시간에도 계속 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지재권을 위반한 짝퉁 물품을 정상 화물을 통해 대형으로 들여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 엑스레이 검색기 등을 통한 단속 기법이 발전하자 휴대품이나 우편물을 통한 소형 반입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공항서 볼 수 있는 스캐너~)
(X-ray 스캔 장면, 헉...총이...;;; ↑)
(비아그라 밀수범 검거 현장~)
(참, 슬프게도......밀수사건 수사중에 순직하신 세관공무원도 계셔요.)
만약, 112, 114, 119 처럼 우리 시민도 밀수범 검거에 일조할 수 있는 채널이 있다면 좋을 것 같지 않으세요? 그래서 마련된 밀수 신고 번호가 있습니다. 신고번호는 바로........"1 2 5"입니다. 밀수, 이리로(125) 오세요~로 기억하면 쉽겠죠? "밀수가 의심돼? 잡고 싶음 연락해~어디로? 아~ 이리로(125)~!"
125신고를 통해 금지품목은 물론 짝퉁없는 사회가 하루빨리 자리잡아, 우리나라 경제가 더욱 튼튼해지고 세계적으로도 그 위상이 한층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이제, 112, 114, 119 와 더불어 125 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