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세관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8월 25일(월)부터 9월 12일(금)까지 3주간을『추석명절 특별지원기간』으로 정하고 특송을 통한 선물용 물품 및 긴급 수출용원자재 등의 신속한 통관과 수출업체의 관세환급지원을 위하여『추석명절 수출입업체 특별지원팀』을 편성․운영하여 적극 지원합니다.
특송통관의 배송지연 및 원자재 수급 문제, 수출화물의 선적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24시간 특별통관지원팀을 투입해 명절 연휴·야간에도 통관이 가능하도록 지원체제를 구축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추석연휴기간 해외직구를 통한 선물 등의 신속한 통관을 위해 특송업체와 연계해통관진행정보 및 배송진행사항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그리고 화물 배송에 대한 문의처를 모르더라도 세관 대표 안내전화(032-722-4599)로 전화하면 세관에서는 연휴기간중 해당 특송업체의 고객지원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통합민원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
또한, 추석명절을 앞두고 자금사정이 어려운 수출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5일(월)부터 9월 5일(금)까지 10일간을 관세환급 특별지원기간으로 정하고 근무시간을 오후 6시에서 8시까지 연장근무합니다. 특히, 추석명절 이전 은행지급업무가 마감되는 9월 5일(수) 오후 4시 이전까지 환급신청을 통해 환급금 수령에 차질이 없도록 수출업체에 각별한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