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무더위죠. 무더운 날씨로 우리 몸속 수분도 날아가기 쉬운데요. 오늘은 뜨거운 무더위로 지칠 여러분에게 달콤하면서도 수분보충까지 도와줄 과일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여름 달콤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래요~ ^^
[참외]
달콤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여름 과일참외는 당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 살찌는 과일이라고 생각하기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참외는 의외로 100g당 약 35kcal로 칼로리도 낮고 수분이 풍부한 여름 제철 과일입니다.또한 참외는 알칼리성 과일로 산성체질로 변하기 쉬운 여름철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과일로도 제격입니다. 뿐만 아니라 간 기능 보호 효과도 있으니 과음한 다음날 차가운 참외를 아삭아삭먹으면 갈증도 풀리고 간도 보호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자몽]
달콤한 참외와는 정반대의 매력을 가진 새콤 쌉싸름한 자몽은 식이섬유가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부기를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유명합니다. 혹시 육류나 패스트푸드로 기름진 식사를 한 날에 자몽 반개 정도를 먹어주면 불필요한 지방의 흡수를 자몽이 막아준다고 하니 수분 보충은물론이거니와 여름철 몸매 관리에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복숭아]
뽀얀 속살의 달콤함을 가득 가진 복숭아는 여름 과일중 단연 으뜸입니다. 복숭아는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땀이 많아 고민인 분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복숭아는 유기산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해주어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 속에 탄닌 성분은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여성분들에게 없어선 안 될 여름 과일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
이미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유명한 토마토 역시 수분이 높은 여름 과일입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토마토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토마토는 당분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토마토의 붉은색을 띠게해주는 라이코펜 성분을 가지고 있어 항암효과와 더불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침입을 막아주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아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좀 짜게 먹었다 싶은 날에는 토마토 주스를 마셔 부기를 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