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 휴가 계획은 다들 세우셨나요? 이미 다녀오신 분도 있을 테지만 느지막이 가야겠다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계획을 아직 못 세우신 분들께 살며시 휴가지를 추천해봅니다.
바로 이곳인데요. 어디일까요? 양꼬치엔? 하면 바로 뒤이어 나오는 그 곳! 중국 청도(칭다오)의 노산입니다. 저 역시 이런 진풍경을 보기 위해 중국여행을 계획 중이랍니다.
중국 여행 가실 때 어떤 교통편이 좋을까요? 비행기, 예, 좋죠. 그런데 인천대교의 야경과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낭만 있는 여객선도 마음에 드실 것 같네요!
여객선으로 중국여행을 가고 싶으시다면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먼저, 인천항에서 중국으로의 여객선 운항 일정을 알아보아야겠지요.
인천항을 통해 갈 수 있는 중국 여행지는 아래 그림과 같아요. 생각보다 많은 곳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일별 운항일정은 아래 표와 같지요.
어라? 위 표대로라면 국제여객터미널이 2곳이 있나 보네요! 맞아요. 중국 도착항에 따라 인천항에서의 출발 터미널이 달리 운영됩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은 연안부두쪽에, 제2국제여객터미널은 신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제1,2국제여객터미널로 오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호선 동인천역에 하차하셔서 버스를 타시면 제1,2국제여객터미널로 오실수가 있답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 : 인천광역시 중구 연안부두로 88 / 제2국제여객터미널 : 인천광역시 중구 인중로 147 )
그.런.데.말.입.니.다. 제 1국제여객터미널을 차량으로 오신다면, 주의하실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 바로 옆에 국내선이 취항하는 여객터미널인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터미널 입구를 유의하셔야 해요.
특히 저기 “적신호시 진입금지” 표지판이 보이시나요? 적신호시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로 우회전이 가능하지만, 제1국제여객터미널로는 우회전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 지도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제1국제여객터미널로 우회전(빨간 화살표)을 한다면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우회전해서 나오는 차량(파란 화살표)로 우회전 하는 차량과 부딪칠 수 있겠죠?
제2국제여객터미널을 오실 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편리해요. 지난 2016년 2월에 인천역~송도역을 잇는 수인선이 개통되어 제2국제여객터미널로의 접근성도 좋아졌어요.
신포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우회전 하시면 도보로 5분만에 제2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항 제1,2국제여객터미널의 실시간 운항일정, 시설, 운임 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http://www.icferry.or.kr ☎ 1599-5985
인천항을 통해 중국 여행하기, 어때요? 참 쉽죠?
기사 제공 : 인천세관 인천항휴대품검사2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