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남해안 해상국경의 든든한 지킴이

$
0
0


관세청은 관세국경을 철저히 감시하기 위해 전국 16개의 세관에 감시정을 두고 운용하고 있습니다. 여수세관에도 세 척이 운용 중이라고 합니다. 남해안 해상국경의 든든한 지킴이인 좌수영호, 오동도호, 웅비호를 소개하겠습니다.



좌수영호(전남303호)


오동도호(전남315호)


웅비호(전남321호)



여수세관의
 감시정 세 척은 안정적인 항해와 신속한 입출항 절차 수행해상 감시업무와 대 테러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늘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세관 감시정은 부두에서 정기 및 부정기 순찰을 하면서 외국무역선에 대한 입출항 수속, 정박선박 및 부두출입 인원, 차량, 화물 등에 대한 검색, 상황실 지령수행, 부두 내 물품의 하역을 확인하는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 또한, 해상을 통한 마약, 총기류 등의 불법물품 반입을 철저히 차단하고 우범선박 검색 및 항내 운항선박 임검, 외국선용품 적재 및 하륙 확인, 법무검역지원 등 해상에서 일어나는 관세행정 현장을 24시간 감시하는 역할을 하지요. 


사진을 촬영한 날은 여수 신항 관공선 계류장에서 감시정 ‘웅비호’의 훈련이 한창이었던 때인데요. 예기치 않은 테러 등 비상상황(소화, 침수, 퇴선)발생 시 대응방법, 보고 및 장비 사용법을 숙지하여 감시정 근무자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이랍니다.




여수세관에서 운용하고 있는 감시정 좌수영호, 오동도호, 웅비호는 안전한 유지·관리를 통해 푸른 바다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해상 불법 행위를 차단할 것입니다. 물론 근무자들 역시 해상감시 역량을 강화하여, 해상국경에서의 사회안전 위해물품 밀반입 등 대테러 비상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여수세관의 좌수영호, 오동도호, 웅비호를 응원해 주세요! 



기사 제공 : 여수세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