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놀라운 손님들이 인천본부세관 인천항수입3과를 방문하셨습니다. 바로 그룹 아디다스의 아시아지역 담당자 FLORENCE WONG 씨 일행이었습니다.
아디다스에서 여긴 웬일로? 바로 인천항수입3과가 지식재산권 단속을 철저하고 열정적으로 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패에 담아 전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와우!
아디다스 社에서 세관에 감사패를 수여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해요. 거기다가 감사패를 전하러 온 FLORENCE WONG 씨는 패를 전달하기 위해 일부러 한국에 방문을 했다고 하네요. 직원 모두가 뿌듯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관세청에서 지식재산권(=지재권)단속업무를 왜 그렇게 중요하게 하는 걸까요? 대체 지식재산권을 단속하는 일이 왜 중요할까요?
지식재산권은 인간의 정신적인 창작활동의 소산에 대한 재산권을 말합니다. 지식재산권 침해물품, 흔히 우리가 짝퉁이라고 부르는 것들을 마구 사용하는 것은 타인의 지적 산물을 원작자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범법행위인 것입니다. 지적재산권 침해물품은 원 지적재산자의 동기를 저하시키고 결과적으로 다양한 사업 활성화를 막는 큰 문제입니다.
지식재산권 침해물품들을 단속함으로써 상표권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뿐 아니라 소비자의 권리 또한 보호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 아디다스 社의 감사패 증정으로 더더욱 열심히 지식재산권 침해물품 근절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는데 관세청은 인스타 계정이 없.습.니.다!)
기사 제공 : 인천세관
★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 지적재산권 침해물품, 유통도 구입도 안 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