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해외직구 단계별 안내

$
0
0


인터넷과 모바일 시대에 국경을 가리지 않고 쇼핑이 가능하지만 외국 사이트에 접속하는 그 자체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분들과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두려움을 가질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국내에 아직 없는 상품이나 국내와 비교해 가격이 저렴한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해외직구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리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 해외직구를 해야 하는 이유를 먼저 파악

국내에 아직 나오지 않은 상품이라면 가격비교할 필요없이 해외직구사이트에서 구입할 필요성이 절대적이지만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이 국내가 더 저렴하다면 해외직구를 할 필요가 없겠지요? 가격이 저렴한 경우에만 구입해야 합니다. 


2단계 :해외직구를 위해 필요한 절차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여 국내에서 받아본다는 것은 수입을 한다는 개념이 되고, 수입을 하려면 관세청의 규정과 관세법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수입신고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의 수입신고는 세관에 직접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습니다. 배송 대행업체에 배송신청하면서 작성하는 내용이 그대로 세관신고서가 되는 것 입니다. 

배송신청서에는 기본적으로개인통관고유번호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관세청에서 법규로 정한 사항입니다. 
발급 - 
p.customs.go.kr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이미국 주소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해외직구사이트는 한국까지 배송을 하지 않으니까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해 미국주소를 얻고 그 주소로 상품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중에 배송대행업체가 운임을 받고 한국까지 보내주게 되는 것이지요. 이 때에는 해외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3단계 :해외직구 방법과 핫딜 정보 

만약에 아마존, 이베이, 폴로 사이트 등에서 상품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해외직구 방법이 소개된 사이트나  블로그, 카페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 중요한 것은 세일정보입니다. 할인 가격으로 살 수 있는데 정상가로 구입한다면 너무 억울하지요. .해외직구는 가격이 저렴해서 시작한 것이데 그렇지 않으면 해외직구의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는 사이트로 가보면 대부분 세일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갭(Gap.com)의 경우 메인 화면에 항상 세일 안내가 나옵니다.





세일 안내가 없는 사이트는....글쎄요?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싶습니다.  


4단계 :해외직구사이트에서 직접 구입하기 

검색창에 해외직구 검색해 보시면 해외직구가 가능한 사이트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둘러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5단계 : 배송대행지 사이트에서 배송신청서 작성 

해외직구가 끝난 후 가만히 있으면 문제가 됩니다. 배송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배송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대행지로 상품이 도착해 버리면 누가 보낸 것인지, 상품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해외에서 직구를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해외에서 한국으로 배송을 보내줄 배송대행지에 가입하여 현지 창고주소를 확보해야 합니다.

쇼핑몰에서 주문할 때 배송주소를 배송대행지 주소로 입력하여 결제하면 쇼핑몰은 해당 주소로 상품을 발송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미리 배송대행지에 입고되기 전에 배송대행신청서를 작성해 두면 입고되었을 때 해당 신청서에 안내가 되므로 안내받은 이후에 한국으로 배송신청하면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보내드립니다.


6단계 : 수입통관 조회와 국내 배송조회, 상품 받아보기 

배송신청을 한 배송대행지에 상품이 도착하고 무게 안내를 받은 후 운임결제를 하면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보내면서 국내 운송장번호가 나옵니다. 이것으로 국내 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됩니다. 

배송대행지에서 상품을 보내고 나면 국내 운송장번호를 주는데 그것만 있으면 세관통관조회가 가합니다.


그럼, 세관통관 조회는 어떨 때 필요할까요?

국내 운송장번호가 있으면 국내 택배회사에서도 얼마든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보낸 상품이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세관검색대를 통과하고 수입서류를 제출하고 세관의 수입승인이 떨어지고 상품이 세관에서 반출되어 국내 택배차량에 실리고... 여기까지는 국내택배시스템으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즉, 수입통관을 마친 상품이 국내 택배트럭에 실리는 순간부터 국내택배사이트에서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를 통해 이렇게 세관통관조회(unipass.customs.go.kr)를 할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을 해 보시고 기다리고 있으면 상품이 도착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이와 같은 단계를 거쳐 해외직구가 끝나게 됩니다.


기사 제공 : 울산세관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