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했습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메르스 퇴치~

$
0
0

 

메르스 여파로 메르스 차단,메르스 방지등 메르스에 대한 관심이 그 여느 때보다 높은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면역력이 강해지면 균에 노출되더라도 영향을 덜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 음식에 요즘 관심이 많이 가네요. ^^ 면역력이란 이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인체 방어 시스템으로,몸 안에서 면역물질이 자체적으로 생성돼 병원균이 몸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힘입니다. 우리 모두면역력 힘 키워서 메르스 조금이나마 방지해 보아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

- 감기에 자주 걸린다.
- 입에 염증이 잘 생긴다.
- 배탈.설사가 잦아진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은 무엇일까?

 

 

▲ 과일 및 채소
 
참외, 수박, 딸기, 양배추, 피망 등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와 과일 섭취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C는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인터페론의 작용을 활성화시킵니다. 맛있는 과일과 신선한 채소로 비타민C 충전하세요.

버섯

버섯이 몸에 좋다는건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죠? 버섯에는 생체 기능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그중 글루칸(glucan)이라고 하는 성분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현미와 잡곡

매일마다 섭취하는 밥. 특히 흰쌀밥보다 여러가지 곡류를 섞어먹으면 더 좋은데요. 현미를 비롯한 수수, 보리, 율무, 기장, 메밀 등의 잡곡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몸의 저항력을 키워 암을 예방해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 잡곡에 많은 섬유질은 발암물질, 중금속, 콜레스테롤 등 유해물질을 배설시키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홍삼

원기 회복에 효능이 있는 홍삼, 홍삼은 수분 함량이 14% 이하로 되어 길게는 20년까지도 보관이 가능한데요.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노화 방지, 항암 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생활의 리듬이 깨지면 평소에 앓고 있던 병도 더 심하게 만드는데요. 평소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도 면역력 향상에 보탬이 되니 시간이 된다면 운동과 함께 규직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을 불안하게 만들고 더 지치기 쉽게 만드는데요. 스트레스는 우리몸의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 축과, 교감신경계, 면역계가 관여하며, 이 과정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데 주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노르아드레날린, 아드레날린, 코티솔 등을 분비하게 됩니다. 더불어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불면증, 우울증, 무기력 등 일상적인 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할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평소 산책이나 요가, 명상, 일광욕 등을 통해 좋은 기분을 더해보세요.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782

Trending Articles